R&D 수행실적
- 국토교통부 / 국토교통과학기술진흥원
- 2022년 4월 ~ 2023년 12월
- 주관연구기관 : 세이프웍스
- 공동연구기관 : 한국철도공사, 국가철도공단, 동양대학교, 에이치이엔지, 엠원인터내셔널
건설현장 작업자 사망사고, 운행선 인접공사시 열차탈선으로 인한 시민재해 등 중대재해 예방을 위한 메시네트워크 기반의 철도 구조물 다차원 형상관리 모니터링 시스템 개발 및 사업화
세이프웍스
한국철도공사
국가철도공단
동양대학교
에이치이엔지
엠원인터내셔널
중대재해 예방을 위한 메시네트워크 기반의 철도 구조물 다차원 형상관리 모니터링 시스템 개발 및 사업화
ㅡ 철도지하횡단 공법 적용 시 계측기 간격 및 범위
<계측기 간격에 따른 궤도 변위> | |
(a) 침목 2개당 계측기 1개 |
(b) 침목 3개당 계측기 1개 |
(c) 침목 4개당 계측기 1개 |
(d) 침목 5개당 계측기 1개 |
<계측기 간격 간 변위차> | |
(a) 침목 2개당 계측기 1개 |
(b) 침목 3개당 계측기 1개 |
(c) 침목 4개당 계측기 1개 |
(d) 침목 5개당 계측기 1개 |
ㅡ 철도보호지구 인접공사 시 계측기 간격 및 범위
<계측기 위치에 따른 궤도 변위> | |
(a) 침목 2개당 계측기 1개 |
(b) 침목 3개당 계측기 1개 |
(c) 침목 4개당 계측기 1개 |
(d) 침목 5개당 계측기 1개 |
<계측기 간격 간 변위차> | |
(a) 침목 2개당 계측기 1개 |
(b) 침목 3개당 계측기 1개 |
(c) 침목 4개당 계측기 1개 |
(d) 침목 5개당 계측기 1개 |
R&D 수행실적
- 국토교통부 / 국토교통과학기술진흥원
- 2021년 4월 ~ 2023년 12월
- 주관연구기관 : 케미우스코리아
- 공동연구기관 : 한국철도공사, 윤성건설, 동양대학교, 세이프웍스
집중호우 시 열차운행, 작업자 안전을 위한 철도사면의 수해예방 및 복구 급속시공 기술 개발
케미우스코리아
동양대학교
한국철도공사
윤성건설
세이프웍스
집중호우 시 열차운행, 작업자 안전을 위한 철도사면 수해예방 및 복구 급속 시공 기술 개발 및 사업화
R&D 수행실적
- 국토교통부 / 국토교통과학기술진흥원
- 2021년 4월 ~ 2023년 12월
- 주관연구기관 : 윤성건설
- 공동연구기관 : 한국철도기술연구원, 서현기술단, 세이프웍스
노후화된 부산지하철 1호선 자갈도상 궤도를 콘크리트 도상 궤도로 급속개량하기 위한 전용장비 및 궤도기술 개발
(복선 20m/4hour, 단선 10m/4hour)
윤성건설
한국철도기술연구원
서현기술단
세이프웍스
집중호우 시 열차운행, 작업자 안전을 위한 철도사면 수해예방 및 복구 급속 시공 기술 개발 및 사업화
R&D 수행실적
- 한국철도공사
- 2023년 12월 ~ 2024년 6월
- 공동연구기관 : 세이프웍스
차량 성능시험을 통하여 운행선로 조건이나 속도조건 등에 따라 안전하게 주행할 수 있는 한계 성능과 적합성을 차량/궤도 인터페이스 측면에서 확인하고, 화물열차의 탈선에 영향을 미치는 원인을 분석하여 열차의 탈선방지 대책안 제시
집중호우 시 열차운행, 작업자 안전을 위한 철도사면 수해예방 및 복구 급속 시공 기술 개발 및 사업화